충북 청주 대성여중이 두 번째 영자신문 ‘Seong One Times’를 발간해 전교생과 교직원을 비롯해 인근 학교에 배포했다.

8면 컬러 타블로이드판으로 발간된 Seong One Times에서는 학교 행사 소개를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기사가 실렸다. 2,3면에서는 ‘학급데이’, ‘흡연예방캠페인’과 ‘과학의 날 행사’, ‘학교폭력예방운동’ 등 2021학년도에 진행한 대성여자중학교의 다양한 학교행사를 소개했다. 예쁜 디자인을 자랑하는 대성여중 교복에 대한 이야기(4면), 오늘날 청소년들이 직면한 도전들에 대한 단상(5면), 수면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(6면) 등 다채로운 기사도 눈길을 끈다. 대성여중을 대표하는 DSA밴드 동아리 이야기 등 학교 대표 동아리에 대한 홍보도 꼼꼼하게 챙겼다. 영어 크로스워드 퍼즐 및 방탄소년단의 신곡 소개 등 또래 청소년들과 학부모의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한 기사도 배치하는 등 조밀한 구성을 선보였다.

지난해 시작된 대성여중 영자신문 동아리에서는 다양한 영자신문 읽기, 스크랩 활동, 기사 작성, 상호 협력적인 퇴고로 전반적인 영어 실력과 작문 실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1년에 한 번 신문을 제작하고 있다.

특히 올해 영자신문에는 학생들이 전면 등교를 하게 되면서 진행할 수 있었던 학급데이, 과학의 날 행사, 사과데이 등 다양한 학교 행사 진행 장면과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사진들을 담았다.

윤영춘 교장은 “학생들이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필요한 영어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영자신문 동아리와 더불어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 /박장미기자